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동조화 깨졌다
많이 본
건강관리
환자 식단
전이전이
암에 걸리지 않으려면 피해야 할 음식은 무엇인가요?
최근 들어 우리 몸에 암이 생기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암에 걸리지 않으려면 피해야 할 음식이 있다면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음식을 피하면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가공 육류: 대장암을 일으킨다는 충분한 근거에 기인하여 1급 발암 물질로 분류된 가공육은 지방이 많은 식품과 더불어 암 발생 위험을 높입니다.
과도한 소금과 설탕: 과도한 섭취는 심혈관 질환과 비만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나 암이 발생한 상황에서의 설탕 즉 당은 암세포의 직접적인 먹이라는 사실도 잊어서는 안됩니다.
트랜스 지방산을 함유한 식품: 과도한 트랜스 지방산 섭취는 암 발생 위험을 높이므로 과일과 채소를 선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랜스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마가린, 팝콘, 케이크, 크루아상, 감자튀김, 과자 등이 대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