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처음 시도해보는데 어떤 식단이 좋을까요?
평소에 3시세끼 다 먹는 편이라서 어떤 음식으로 식단이 짜여지면 좋을지 모르겠어요ㅠㅠ 무턱대고 굶으면 안좋다고해서요ㅠㅠ 천천히 오랫동안 할 생각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탄수화물은 주로 잡곡밥이나 현미밥 귀리밥으로 드시는것이 좋고
단백질은 등푸른 생선 지방이 없는 돼지고기 소고기가 좋으며
신선한 야채 과일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장기적인 다이어트를 계획중이시라면 일반식을 먹으시되 양을 조절하시고 턴수화물 지방 단백질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