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이언캐슬
동일한 100그램기준 밥과 빵의 칼로리는 어떻게 되는것인가요?
밥과 빵의 칼로리는 다르잖아요, 그런데 동일한 100그램기준 밥과 빵의 칼로리는 어떻게 되는것인가요? 다이어트에는 밀가루가 안좋다고해서 아무래도 빵이 칼로리가 더 높을것 같은데 맞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백미 100g 기준 152 kcal
식빵 100g 기준 266 kcal
참고로 식빵의 테두리는 칼로리가 엄청 높기 때문에 제거하고 먹으면 칼로리가 많이 낮아 집니다. 무려 55%의 칼로리 감소가 가능 하게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빵과 밥중에서 같은 무게로 보았을때 빵이 훨씬 칼로리는 높습니다.
하지만 포만감이나 여러가지것을 비교햇을 때 보면
둘다 비슷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