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껍질은 왜 노란색인가요? 궁금합니다

바나나가 처음에는 초록색이다가 노란색으로 변하는데요, 생각해보면 망고도 그렇고 왜 과일은 익으면 노란색이 되나요? 보통 누렇게 변하면 상했다고 하는데 왜 우리는 그것을 먹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바나나는 처음엔 엽록소(초록색 색소)가 많아서 초록색인데 익으면서 엽록소가 분해되고 원래 있던 카로티노이드(노란계열색소)가 드러나서 노랗게 보입니다. 그 과정에서 전분도 당으로 바뀌어 더 달아지는 겁니다. 누렇게 변했다고 다 상한게 아닌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