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세금·세무
살짝명쾌한호두파이
안녕하세요. 제가 내년부터 타로 관련해서 사업자를 내면서 같이 일해보자는 인원이 있어서 같이 사업을 구상하고있습니다.
1. 제가 직접 일하면서 쮜고 같이하는 사람이 스케쥴을 잡는다고 할때 개인 사업으로 내야할지에 대한유무
2. 사업자를 낸다면 유지비는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문용현 세무사
세무회계문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1. 네 맞습니다. 개인사업자등록하시면 됩니다.
2. 카드 등으로 편하게 지출하시고, 종합소득세 신고시 비용으로 반영하시면 됩니다. 절세를 하시려면 5월에 세무사에게 의뢰를 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