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출산선물 카톡선물하기vs직접 주기

출산해보신 분들께 질문 드려요. 출산선물을 출산 당일에 카톡선물하기로 보내주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몇달 후 만날 때 직접 줄까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가 아는언니가 출산해서 전 그때 직접부산가서 선물을 드렸어요ㅎ 카톡으로 주기보다는 직접주는게 좋더라구요ㅜ 주고싶은선물이 많아서 ㅎ그래서 작성자님도 잘생각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을껏같애요ㅎ^-^

  • 제가 생각하기에는 직접 주는게 맞을거 같습니다 상품권이나 이런걸 실물로 구매해서 봉투에 넣어서 주시면 어떨까 싶어요 은근히 이런게 감동 이거든요 그리고 백화점 상품권이나 마트 상품권을 실제로도 잘 사용을 하는거라 더더욱이 기쁨이 배가 되면서 감동도 줄 수 있는거니까요 그래서 저는 직접 만나서 실물 상품권을 선물해 드리는걸 추천드립니다.

  • 출산을 하게 되면 초반 1-2달은 어디 외출도 어렵고

    외부 손님을 집으로 부르기도 힘들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쿠폰으로 선물을 전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출산 당일에 쿠팡상품권이나 배민상품권등 가볍게 축하인사와 함께 주시고, 애기 낳고 100일 넘어가면 직접 가셔서 고생했다 축하인사 해주시는게 저는 좋았습니다. 육아 용품을 사서 선물하는 것도 좋지만 그 아기한테 안 맞거나 이미 가지고 있는 경우도 많아서 모바일 상품권이 성의 없게 보일거라 생각하지만 정말 실용적이었어요

  • 너무 늦게 선물을 하는 것 보다 당일에 선물을 하는 것이 어떤가 싶습니다. 

    직접 만나서 꼭 주고 싶은 선물이 있으시다면, 

    친구분의 출산 당일에는 축하하고 고생했다는 말과 함께 아주 간단한 선물을 1차적으로 보내고, 그 후 몇 개월 후 꼭 주고 싶은 선물을 2차적으로 주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 며느리가 몇 주전 출산을 했습니다.

    저는 바로 바로 쓸 수 있게 금방 금방 주었습니다.

    필요할 때 지출해야 하는 것이 많으니까요.

    친구분들은 입장이 달라서 시간 조금 가지고 마음이 조금 안정된 뒤 가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필요한 용품들은 본인들이 다 준비했으니 상품권이나 기저귀가 좋지않을까 싶네요.

    아니면 필요한 것 있냐고 물어보시면

    대답 할 수도 있고요.

    챙기시려는 마음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 아기도 볼겸 천천히 시간을 가지고 지켜보면서 나중에 방문 하는게 나을 듯 합니다. 정말 축하 할일 이잖아요. 코로나 같은 상황은 아니니 직접 가는거 추천요

  • 출산해본 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의외로 카톡선물하기를 더 편하게 느끼는 경우가 많아요.

    출산 직후에는 산모도 몸이 힘들고 아기 돌보느라 정신이 없어서 손님을 맞거나 선물을 정리하는 것도 부담스러울 수 있거든요. 필요한 물건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고요.

    반대로 몇 달 뒤에 만나게 될 예정이고 친한 사이라면 직접 만나서 주는 것도 좋습니다. 아기 얼굴도 보고 축하 인사도 나누면서 의미 있게 전달할 수 있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출산 직후에 카톡선물하기나 계좌이체 등으로 축하 마음을 먼저 전하고, 나중에 만났을 때 작은 선물이나 아기 옷, 장난감 등을 한 번 더 챙겨주는 방식이 가장 부담 없고 반응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즉,

    • 곧 만날 계획이 없다 → 출산 직후 카톡선물하기 추천.

    • 몇 달 안에 자연스럽게 만날 예정이다 → 그때 직접 전달해도 괜찮음.

    • 아주 친한 사이라면 → 출산 직후 축하 메시지 + 나중에 직접 선물도 좋음.

    무엇보다 선물을 언제 주느냐보다 "축하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전해주는 것"을 대부분 더 고맙게 생각하시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