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그랬는데 일찍자니까 훨씬 괜찮더라구요! 일찍자면 밖에 떠드는소리나 낮이라는 생각? 때문인거같아요 아니면 잠이 안오는데 누워서 그럴수도있어요 목표를 정하고 밖에서 런닝이나 집에서 홈트를 운동을하면 피곤해서 바로 잠들기때문에 잡생각할 틈이 없을거에요! 어두워서 그런생각에 먹힐수도 있어서 불을 키고 자거나 무드등을 키고 자는것도 괜찮은거같아요 또는 핸드폰으로 백색소음 듣는것도 좋아요 저는 어릴때 고기집에서 많이 자봤어서 고기집 백색소음 많이 들었었어요! 다 제가 써본방법들이고 효과가 있던것들만 추려봤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