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이성이 귀엽다는데 이건 무슨 의미일까요?

이성이 귀엽다고 하는데 이거는 무슨 뜻 일까요?

궁금하네요

나쁜뜻은 아니겠지요..

나쁜뜻이면 너무 싫을 것 같아요ㅠㅠㅜㅡㅜㅜㅜ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 간에 귀엽다라고 말을 하는 것에는

    '나는 너에게 관심이 있어' 혹은

    '나는 너와 사귀고 싶어' 이런 의미를

    포함하는 것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어요.

    그렇기에 그런 말 하는 사람이 있다면

    잘 살펴 보세요.

  • 이성이 자주 귀엽다고 이야기를 하고 행동을 보고 칭찬하는 경우에 호감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지 상대가 다른 사람에게도 귀엽다는 표현을 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몇가지 상황이 있다고 봅니다.

    1. 첫만남에서 귀엽다는 말은 어떻게 보면 예의 없는 상황이긴 하지만 나름 직접적인 언어를 돌려 말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어느정도 구면이거나 아는사람이 귀엽다라고 말했땐 이건 거의 대쉬에 가깝죠. 고백까진 아니지만 거의 관심있다라는 의미가 많을듯하구요.

    3. 오래 알고 있는 사람이 갑자기 귀엽다라는 말은 오히려 의미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냥 좋게 말하는정도의 의미?

    상황이나 알고지낸기간을 모르다보니 정확히는 말할수없지만 일단 귀엽다고 표현한건 최소한 나쁜의미는 없을겁니다.

    오히려 관심쪽의 의미가 더 짙을듯

  • 이성이 귀엽다고하는거는 엄청난 칭찬으로 알고있어요! 단순 이쁘다 잘생겼다는 상대방의 외모적 칭찬으로만 느낄수도있지만 귀엽다고 나오는순간 감정도 그렇게 느끼기때문에 질문자에게 호감이 있을가능성이 더높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