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밀린 잠 몰아서 자는게 99프로 사람들이 하는거 아닌가요?

피로 풀려고 일요일에 낮 12시까지 자고 일어나면 오히려 하루가 다 가버려서 허무함을 느낍니다.

그렇다고 알람 맞춰놓고 일찍 깨면 몸이 천근만근인데 이렇게 몰아서 늦잠자는게 대부분 사람들의 패턴아닐까생각해요.

근데 속으론 제가 너무 게으른건지 걱정도 됩니다.

저만 게으른걸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12시까지면 좀 많이 자는것같네요.

    주말에 너무 늦게까지 자면 생체 리듬이 깨져 오히려 월요병이 심해지는 부작용이 생깁니다.

    평소 기상 시간에서 1시간 가량만 더 자고 일어나 활동하는 게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도요ㅎㅎ 저도 평일에 피로함을 주말에 잠을 통해 풉니다~ 일어나더라도 누워서 폰 하면서 뒹굴거리고 있어요! 주말은 스트레스를 푸는 날이니 행복해질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보내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 주말에 늦잠자긴 합니다만 저도 어느순간

    휴일이 너무빨리 지나버렸다는 생각에

    9시이전에는 꼭 기상하려고합니다 오히려

    너무많이자면 피로가풀리기보다 더졸립고

    늘어지는경우라 평일보다 두시간정도 더꿀잠자는것으로

    생활리듬 을 깨지않는선에서 휴식하는게좋더라고요

  • 잠도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하루 정도 피곤을 풀기 위해 늦게까지 주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매주마다 반복되면 더 허무감을 느끼실 수 있기 때문에 한 주는 알람 없이 쉬는 날도 가져보시고 또 한 주는 아침에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일찍부터 생활해 보시면서 격주로라도 번갈아 활기찬 생활 패턴을 만들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시간이 허무하게 지난것같다 보다는 잠이 중요한 사람이라..ㅎ

    잠을 못자면 예민해져서 주말에 잠을 몰아서 자는편이긴 합니다

  • 하하 저도 그래요. 12시에 일어나서 밥먹고 또 졸려서 오후 내내 자버립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지 않으면 다음주 평일을 버틸수 없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