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길쭉한호랑이253
길쭉한호랑이25321.12.30
복합과민성대장증후군.....??
아이가 위와같은 병으로 고생중인데요...
일주일이면 변비와 설사가 중복으로 나타나요.
약으로도 고쳐지지가 않고 나름 음식도 골고루
주는데도...영~~ 좋아지질않네요.
어떻개 관리를 해줘야할지 고민이예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31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증상이기때문에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방법을 개발하는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이세돌이 스트레스를 받을때 손가락을 움직이는 등의 일정한 루틴을 하는데
이런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과음, 기름지거나 맵고 짠 슴식, 장의 기능장애, 불규칙한 식습관, 세균성장염, 유전, 약물등의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정확한 원인을 알아야만 그에 맞는 대책을 세울수가 있습니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들을 주로 섭취하시고 생것보단 익힌 음식으로 섭취하시고 찬 음식은 피하고 술과 탄산음료 , 카페인음료는 피하셔야 합니다. 짜고 매운 음식도 피하셔야 합니다.됟록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시고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을 병행하시고 따뜻한 허브차로 심신피로와 안정화를 주시는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