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을 위해 3개월간 매일 노력하셨는데, 검진 결과가 안 좋게 나와서 답답하시겠습니다..
올리브오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는 불포화지방산이 혈당 스파이크를 완화하고 혈관 건강에 좋은 것은 사실이나, 아무리 좋은 기름이라도 결국에 높은 칼로리의 지방이기 때문입니다. 기존 식단은 평소대로 유지하면서 오일을 공복해 추가로만 드셨다면, 하루 전체 지방 섭취량이 과해져서 총콜레스테롤이나 LDL 수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체질적으로 지방 변화에 민감하신 분들은 이런 현상이 더욱 뚜렸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공복에 생으로 기름을 마시는 것은 15ml이내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식사 때 마요네즈, 트랜스지방, 경화유, 튀김, 가공유지같은 식품(빵, 과자, 디저트류)와 정제탄수화물(밀가루, 설탕, 액상과당)까지 멀리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난 1년간의 활동량이나 다른 식습관 변화도 영향을 주었겠지만, 나중에 수치 변화 확인을 위해서 공복 오일 섭취부터 일단 중단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3개월 뒤에 재검을 해보시길 바랄게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