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먹을때 생마늘 입냄새 없애는 법 궁금해요

한식 먹을땐 생마늘을 활용한 요리가 많은데요.. 입냄새 어떻게 없애시나요? 좋은 치약이나, 방법 아시나요? 궁금합니다ㅜㅜ후엉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맛있는 한식 뒤에 찾아오는 생마늘 냄새,, 정말 강렬하고 당황스러우시죠! 마늘의 황 화합물은 위장에 흡수되며 혈액을 타고 허파까지 올라오니 입안 양치만으로는 완전하게 해결하기 어렵답니다.

    빠른 응급처치는 식사 중이나 직후에 우유 한 잔을 마시는 것입니다. 우유의 지방과 단백질이 마늘의 냄새 성분을 붙잡아 중화해 주기 때문입니다. 디저트로는 사과, 녹차를 추천드립니다. 사과의 산화 효소와 녹차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마늘의 악취 성분을 화학적으로 분해하는데 좋답니다.

    치약은 일반 제품보다는 구취 세포를 잡는 이산화염소, 염화아연성분이 포함된 제품(테라브레스)을 사용하시는 것이 효과적이며, 양치를 하실 때 치아보다는 혓바닥 안쪽(설태)을 꼼꼼히 닦아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껌을 고르실 때는 민트향보다는 레몬, 자일리톨 향이 마늘 냄새와 섞였을 때 불쾌한 향을 가장 잘 가려주게 됩니다. 참조하셔서 마늘 냄새 확실하게 제거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16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