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보람찬긴꼬리204
성별
여성
나이대
20
여드름약으로 독시사이클린 항생제 먹고있는데
7시쯤에 술마시고 4시간 후에 항생제 먹었는데 이러면 부작용 있나요?
항생제 앞으로 2주정도 더 먹어야되는데
이 기간동안 음주는 아예 안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유홍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독시사이클린을 드실때 술을 드시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알코올은 독시사이클린 반감기를 감소시키므로 더 빠르게 약효가 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효과를 위해 금주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동욱 약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항생제의 부작용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어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한두번으로는 나타나지 않지만 반복적인 사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용학 약사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
독시사이클린은 간독성이 있는 약이므로 드시는 동안 술은 드시면 안됩니다. 또한 알코올에 의해 약효가 떨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번에 드신 것은 어쩔 수 없으나 남은기간은 금주하시기.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및 '좋아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