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리따운안경곰70
아리따운안경곰7023.10.31
강황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강황은 식용으로도 쓰이지만 약용으로도 쓰일 만큼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많다고 하던데
강황을 이루는 영양성분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강황으로 만든 양념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사람의 건강에서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강황에는 커큐민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이점이 많습니다.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진 폴리페놀로, 해로운 활성산소를 없앱니다. 항염효과도 있어 관절통증을 완화하고 항암효과까지 있답니다.
뿐만아니라 간건강에도 좋고 기억력및 뇌건강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강황의 주성분은 커큐민으로, 강황의 노란색을 내는 성분으로써,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항염증,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을 이루는 영양성분으로는,
커큐민: 강황의 주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항염증,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테르펜: 강황의 향과 풍미를 내는 성분으로,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 E: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황으로 만든 양념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염증 완화: 강황의 항염증 효과로 관절염, 암, 뇌졸중, 심장병 등의 염증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효과: 강황의 항산화 효과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강황의 항산화 효과로 면역력을 강화하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 개선: 강황의 항염증 효과로 위장 건강을 개선하고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강황의 항산화 효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밝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강황은 식용으로도 섭취할 수 있지만, 강황의 항산화, 항염증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강황 가루나 추출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강황의 주성분은 커큐민이며 이 성분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효과도 있어 다양한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강황이 식용으로도 쓰이고 약용으로도 쓰는데
몸에 좋은것은 강황안에 있는
제일 많이 들고 중요한 성분인 커큐민 이라는 성분입니다.
항암 효과에 뛰어나고 치매 예방
혈액순환 소화 불량 등과 같이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