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26
강황은 어떤 영양성분이 있고 어떻게 먹는게 좋은지 궁금해요.
예전부터 카레를 만들때 강황으로 만든다는 말은 들었는데요. 강황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요? 그리고 강황을 어떻게 먹어야 영양에 좋은지 부작용은 없는지도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10.26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강황은 기본적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C 엽산 칼슘 단백질 탄수화물 회분 지질 니아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카레재료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에는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강황의 커큐민은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력 증진에 탁월합니다.
그리고 강황에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칼슘, 칼륨 등의 비타민 및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강황은 카레를 만드는 주원료로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소화불량 해소에 효능이있습니다.
다만 과량섭취시 위장장애, 가려움증 등의 부작용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강황은 카레의 주재료로 사용됩니다. 강황에는 아래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커큐민: 강황의 주요 활성 성분으로, 항산화, 항염증,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6: 신경 건강,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 혈압 조절,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철분: 빈혈 예방, 혈액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강황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카레를 먹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강황 가루나 강황 추출물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강황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과다 섭취 시 설사, 메스꺼움,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2~3g 정도의 강황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