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유청을 분리한 요거트 단백질 함량은 어느정도나 되나요?
유청을 분리 했을때 아무래도 여러가지 단백질이나 영양면에서 건강에 도움이 될것 같은데요.
단백질 함량은 어느정도나 되는지 궁금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유청을 분리한 요거트(그릭요거트)는 보통 100g당 단백질이 약 8~10g으로, 일반 요거트보다 2~3배 많습니다.
유청(수분과 유당)을 제거하면서 단백질과 칼슘이 농축되어 근육 유지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당분이 적고 포만감이 높아 건강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적합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유청을 분리한 요거트(그릭요거트 등)는 일반 요커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100g기준 단백질 함량은 일반 요거트는 약 3~5g, 그릭요거트(유청제거)는 약 8~9g이며 유청을 뺘면서 당과 수분이 줄어들고 단백질 농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