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단정한산양75
즉석밥을 자주 먹으면 몸에 해롭거나 그런것은 없겠죠?
안녕하세요. 평상시에 밥을 해먹기 귀찮기도 하고 냉동고에 놔뒀다가 다시 돌려먹으면 맛이 떨어져서 즉석밥이 쌀때 많이 사두는 편인데요.
이런것들을 자주 먹으면 몸에 해롭거나 그런것은 없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즉석밥의 경우 별도의 감미료나 보존료를 첨가하지않기때문에
많이 섭취하여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즉석밥 즉 햇반 등을 섭취해도 몸에 해롭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아마, 이게 해로웠다면 이미 식약처에서 제지를 했을 겁니다.
우리나라의 식품의 다른 나라에 비해서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식품의 공전에도 식품 내용물에 대한 안전성과 유해요소에 대한 관리가 전부 규정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븐에 의해서 용기에서 분출될 수 있는 각종 성분에 대해서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리에서 벗어나면 안되게 식품을 생산 및 제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안심하고 드셔도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