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않좋아 장에 좋은 음식이 머가 있을까요?
2023. 04. 11. 12:13
화장실에 자주가고 변비도가끔씩오고 가는횟수가
3-4회정도 되고 속에 까스가 많이 차는데
숙변에 도움이 될만한 음식이 머가 있을까요
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교급식영양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이 안 좋다는 것은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튀긴 음식을 많이 드시면 장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을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구마나 양배추 다시마 미역같은 것이 좋습니다
2023. 04. 11. 14:18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주식회사 동구전지
안녕하세요.
쾌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대개 고섬유질과 수분이 많은 식품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물: 하루에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은 체내 물분비를 촉진하여 소변을 자주 보게 합니다.
과일: 사과, 배, 복숭아, 오렌지, 멜론 등 고섬유질이 많은 과일은 소화를 돕고 변비를 완화시킵니다.
채소: 브로콜리, 당근, 양파, 상추, 시금치 등 고섬유질이 많은 채소는 소변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등 고섬유질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견과류는 변비를 완화하고 소변을 자주 보게 합니다.
요거트: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유지하고 변비를 완화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요거트는 쾌변에 도움이 됩니다.
2023. 04. 11. 12:24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