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땅콩 알러지 있는 사람은 땅콩들어 있는 음식이나 가공식품 먹게 되면 안돼는건가요?
땅콩 알러지 있는 사람이 많은데요.
땅콩 알러지 있을경우 땅콩들어 있는 음식이나 가공식품 먹게 되면 안돼는 건가요?
섭취하게 된다면 어떻게 섭취해야 알러지 걱정이 없어지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땅콩 알레르기가 있다면 땅콩을 원재료로 사용하여 제조한 가공식품도 섭취를 유의해야합니다.
안녕하세요.
땅콩 알러지에 반응하여 나타나는 정도는 개개인 마다 너무 다릅니다.
아주 조금 들어간 땅콩에도 심각하게 반응하는 반면
아주 다량 들어갓어도 심각함이 덜한 정도의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러지의 경우)
따라서, 명확하게 뭐라고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땅콩 알러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가공식품을 구매할 때, 식품의 뒷면의 영양표시를 꼭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성장하면서 땅콩알러지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고, 없었던 반응이 생겨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