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도연맹
안녕하세요. 배나온노인네입니다. 음식을 먹으면 당연히 심장박동이 빨라지나요?
안녕하세요. 배나온노인네입니다. 음식을 먹으면 당연히 심장박동이 빨라지나요? 아니면 밀가루나 탄수화물에 따라서 영향이 다른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먹은 후 심장 박동이 빨라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며 특히 탄수화물이나 밀가루 같은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인슐린 분비가 증가하고, 이에 따라 심장 박동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식사 후 심장 박동이 지나치게 빨라진다면 의사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