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처럼 더위로 입맛이 떨어질 때는 수분, 비타민, 그리고 지친 몸을 깨워줄 단백질을 균형있게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영양적으로 중요하겠습니다.
1 ) 면 요리가 아닌 색다르고 시원한 음식을 찾으신다면 도토리묵사발을 추천해 드립니다.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냉육수에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도토리묵과 오이를 곁들이면 소화가 잘되면서도 청량감을 줍니다.
2 ) 든든한 단백질 보충을 선호하시면 물회, 초계탕이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살얼음 육수에 신선한 제철 회와 채소를 곁들인 물회는 타우린도 많아서 피로 해소에 좋고, 알싸한 겨자 소스 냉육수에 닭고기와 아삭한 채소를 결합한 초계탕은 소화 흡수가 빠른 단백질을 채워줍니다.
3 ) 좀 더 아삭한 식감으로 입맛을 돋우고 싶으시다면 다양한 채소를 라이스페이퍼에 싸 먹는 월남쌈이나 시원한 해산물을 새콤하게 무친 해물냉채도 괜찮은 대안이 되겠습니다.
이런 요리들은 더위로 지친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는 않으면서 부족하기 쉬운 미네랄과 수분을 채워주어서 입맛을 되찾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찬 음식을 드실 때는 따뜻한 보리차를 중간중간 마셔서 위장을 보호해 주는 것도 팁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