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산초기름의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지방 여행을 갔는데 산초기름에 두부를 부쳐서 파는 음식점을 보았습니다.
물론 먹어도 보았습니다. 산초기름이 생소하기도 하고 처음 먹어본 음식이었습니다.
산초가루는 추어탕 먹을 때 비린내 제거하라고 넣는 것으로만 알고 있었지
기름으로 먹어보기는 처음이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산초에는 '리모넨, 게라니올'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진통작용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산초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산초기름 성분에는 리놀산(26%), 리놀렌산(29.2%), 올레인산(35%)등 대부분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압을 조절해 주며 혈액내 피를 맑게 해주어 심혈관계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산초기름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초기름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산초기름은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산초기름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맑고 윤기있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