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활달한거북이38
돼지감자가 혈당에 좋은 음식인가요?
장인 어른께서 수술을 해서 3달에 한 번 병원에 가서 검사하고
약도 처방받아서 지어 오시는데,
평소 혈당이 많이 높아
장모님께서 돼지감자 즙을 내서 거의 매일 드십니다.
이번 병원에 갔을 때 병원에서 혈당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던데,
혈당이 잡힌 게 바로 돼지감자 때문인가요?
돼지감자가 혈당에 조절에 좋은 음식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돼지감자 같은 경우는 일반 감자 비해서 이눌린이 75배나
더 많이 들어 있는데 이눌린일하는 성분은 천연 인슐린 역할을 해줘서 혈당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을 개선 시켜 주는 효과도 있고 변비나 혈당을 상승 하는 것을 억제 시켜 줍니다.
• 안녕하세요.
돼지감자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돼지감자는 저 G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화가 느리게 일어나 혈당 상승을 완화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당 조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다양하므로 돼지감자만으로 혈당 변화를 완전히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른 식단 요소와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혈당을 안정화시키기 위해서는 식사의 균형과 조절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섭취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