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스파게티S
스파게티S23.11.25
김치는 매끼 식사마다 먹어도 좋을까여?
제가 요즘 궁금한게 김치는 당연히 좋은 성분이 많겠지만 염분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매끼 식사마다 먹어도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김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유산균도 많이 들어 있어서 소 하나 여러 가지 면에서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끼니마다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치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발효식품으로, 비타민 C, A, K, 칼륨, 식이섬유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A는 눈 건강,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김치는 염분이 많아 100g당 약 1.3g으로 성인의 하루 염분 섭취량의 약 65%를 차지합니다.
따라서, 매끼 식사마다 김치를 섭취하면 과다한 염분으로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