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이끝나면 오를주식은 무엇일까요

얼마전부터 주식을 시작하게된 주린이입니다. 전쟁으로 인해 환율도 오르고 주식시장도 난리잖아요

이런시기에 조금씩모으면 좋을 투자는 뭐가있을까요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가장 수혜를 볼 섹터로는 조선 해양 등의 섹터가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전쟁으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 불안정으로 인해 현재 해운, 조선 기업들이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물류에 대한 리스크가 해소되기 때문에 가장 수혜가 기대되며 이외에 재건주(건설, 인프라 등), 항공, 정유 섹터가

    수혜가 기대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전쟁이 완전히 종식이 되고 평화가 찾아오게 되면

    일반적으로는 전쟁이 끝난 지역에 재건을 하는

    거대한 프로젝트들이 시작이 되기에

    건설 관련된 종목들이 어느 정도 수혜를 받아서

    오를 것으로 보여집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전쟁이 끝나고 평화 국면에 접어들면 지정학적 리스크로 급등했던 환율과 유가가 안정되면서 원자재 수입 비중이 높은 제조 기업과 IT 자동차 등 국내 대표 수출 대형주들이 큰 수혜를 입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당장 전쟁이 끝나게 되면 확실하게 오를 주식은 건설주입니다. 중동의 많은 인프라시설과 설비가 파괴되었으며 중동쪽의 레퍼런스와 네트워크가 국내의 대형건설사들이 상당히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건설주들과 관련 건설중장비 섹터들의 수혜가 직접적으로 예상외 되며, DL이앤씨의 경우에는 중동쪽에 해외 자회사 법인이 있기 때문에 매우 직접적적으로 수혜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에너지의 비용하락과 물가상승 압력이 낮아지면서 시장금리가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주식시장 전반적으로 좋아지게 되는 요인으로도 작동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