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료 환자에게 좋은 아침식단은 어떤것들이 좋을까요?
2021. 12. 29. 08:10
당료 수치가 높은 고혈당은 먹는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약을 드시면서 가리지 않고 음식을 섭취하면 당이 높게 나오는것 같아 주의하라고 했습니다
아침에 좋은 식단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50대 후반의 남자 이십니다.
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KTK1349님 ^^
사실 당뇨에 좋은 식단은 저염식으로 한식으로 먹는 식단 입니다
❗️일단 밥은 잡곡밥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시는게 중요합니다 반찬은 나물 샐러드 같은 야채 반찬 그리고 두부나 생선 살코기도 빠지지 않고 드시면 좋아요
❗️혹시 밥양을 많이 드시지 않으시는지 체크해 보시고 야채 ➡️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식사 하시라고 전달해 주세요 ^^
❗️그리고 중간에 과일이나 옥수수 고구마와 같은 gi 가 높은 음식을 드시진 않으시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
2021. 12. 30. 23:05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새침**** 전문가 인증 뱃지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당뇨의 경우 단순당 섭취조절이 1순위이며,
일반 백미를 먹기보다는 잡곡밥을 먹거나 빵대신 호밀빵을 먹는 등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려야합니다.
요리를 할때는 설탕대신 스테비아를 이용해보세요.
2021. 12. 30. 10:2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