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다이어트를 위해 계단오르기를 하면 칼로리는 얼마나 소모하나요?
보통 아파트 20층 높이를 오르면 몇 칼로리를 소모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단 오르기는 체중, 속도, 그리고 오르는 층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층(약 3미터)을 오를 때 약 0.15~0.20칼로리를 소모하며 20층(약 60미터)을 오르면 대략 12~16칼로리 정도 소모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체중과 체력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