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여행
앵그리버드
제가 십몇년전에 어머니 모시고 대구 지인분 찾아가려 택시를 탔는데 택시기사분의 말투가 상당ㄹ히 전투적이던게 지금도 기억에 남는데 그쪽 사람들의 말투는 원래가 다른 경상도와 달리 전투적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뭐스하네
제가 서울사람인데 일때문에 내려와 대구에 살고 있습니다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아마 부산이랑 대구랑 같은 경상도지만 억양이 많이 다르다고 합니다 또 대구는 약간 축약형이나 단답형으로된 표현을 자주쓰고요 좀 직설적이여서 화법이 좀 강해서 그렇게 느끼실것같네요
응원하기
꽤장엄한코끼리
대구 사람들의 말투가 전투적으로느껴지는 경우는 많지만, 실제로 화가 나 있거나 공격적인 것은 아닌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구를 포함한 경상도 방언은 억양의 높낮이가 크고 문장 끝이 짧고 단호하게 들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절하게 말해도 외지인에게는 명령조나 다그치는 말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