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중인데 처방전 없이 수면관리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다이어트 때문에 식단 조절하고 운동하느라 밤에 잠이 잘 안 와서 고민입니다... 병원에 갈 시간은 없고, 그렇다고 수면제를 처방받고 싶지는 않아서요... ㅠㅠ 혹시 처방전 없이도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자기 전에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다거나, 카페인 섭취를 줄인다거나 하는 방법 외에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다이어트와 수면 관리를 동시에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꿀팁 같은 것이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가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도와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수면을 돕는 간단한 방법으로는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기. 자기전 강한 운동 피하기, 저녁 식사는 자기 3시간 전까지, 자기 전 블루라이트 차단,마그네슘 보충, 따뜻한 물 샤워 또는 족욕, 카페인은 오후2시 이후 금지하기 등이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식욕증가 체중 정체 원인이 되니 꼭 관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