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23
자기전 최소 몇시간 전에는 공복이여야 건강에 좋은가요??
요즘 퇴근후 운동 후 저녁을 먹는데 항상 그러다보면 저녁을 8시나 9시에 먹게됩니다ㅠㅠ
이때문인지 제대로 숙면을 하지못하는것 같구요
자기전 최소 몇시간전에 식사를 하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10.23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사를 하고나서 3-4시간 후의 숙면을 취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를 지키시기 어렵다면 숙면에 방해되지않을정도의 음식을 섭취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저녁 식사를 하고 난후에는 대략 적으로 3~4시간 정도가 지난후에
취침에 드시는것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