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삼겹살굽기
우울함을 완화시키는 음식이 무엇인가요?
요즘 우울감이 심화되어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우울감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울감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와 고등어는 뇌 건강에 좋고 기분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은 기분을 좋게 하는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우울감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견과류(호두, 아몬드 등)는 비타민E와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바나나는 트립토판을 포함하고 있어 세로토닌 생성에 기여하며, 시금치와 같은 녹색 잎채소는 엽산이 풍부하여 기분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효식품인 요거트와 김치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기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우울증에 좋은 식품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고등어. 달걀. 바나나. 다크초콜릿. 시금치. 케일. 견과류. 발효 식품으로 요거트. 김치. 된장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울감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 되는 음식으로는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연어, 고등어), 트립토판이 풍부한 바나나, 달걀, 두유, 비타민 B군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견과류, 녹색 채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세로토닌 분비를 도와 기분을 안정시키고 뇌 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줍니다.
가공식품보다는 자연식 위주로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