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영훈

찌영훈

채택률 높음

교회에는 십일조라는게 있다고 하던데

신도들에게 소득의 10프로 정도 헌납을 한다고 들었어요 그렇게 십일조를 헌납하면 그돈은 어디에 쓰이나요? 십일조를 내지않으면 교회활동에 에로사항이 생기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내도 에로사항이 생기진않아요

    십일조는 교회운영하는데나 목사님,전도사님 월급으로 가는걸로 알고있어요!

    목사님,전도사님께서 기도해주시구요 ㅎㅎ

    부담을 주진 않는걸로 알지만 그래도 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ㅎㅎ

    월급의 10프로면 많은데도 불구하구요! 

  • 교회 유지비와 목사님 월급 등등으로 나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십일조는 본래 필수가 아니라 여유가 되는 신도들만 해도 되지만 일부 교회의 경우 강요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