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가정을 꾸리고 아이가 있으면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나요?

안녕하세요

보통 가정을 꾸리고 아이가 있으면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나요?

아니면 있는 돈에서 어떻게든 생활을 하시나요?

너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가지게 되면 갑자기 돈을 써야 되는 순간이 한 번씩 찾아오다 보니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해두고 급할 때마다 사용하도록 개설 해두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 갈수록화창한순댓국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왜 개설하는냐면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서 그걸 매꾸기 위해

    어쩔수 없이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는거죠.

    없는게 좋죠

  • 아이를 키우며 생활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수입보다 지출이 많은 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달을 위해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수입의 정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무조건적인 건 아닙니다

  • 보통 있는 돈을 우선으로 사용하되, 마이너스 통장까지 사용하는 건 돈이 없거나 녹록치 않은 경우라고 생각돼요. 다만, 마이너스 통장을 미리 개설만 해놓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어느 정도 있다고 보여요.

  • 즐거운 하루가 되어보자입니다. 보통 가정을 꾸리고 아이가 있다면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거나 하지 않습니다.

    있는돈으로 일단해결할려고 합니다.그리고 신용카드로 사용을합니다.

  • 아이가 무언가를 배우고 싶을때 돈의 여유가 있으면 상관 없지만 그렇지않은 경우에는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서 아이한테 많은 경험을 시켜주는걸로 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