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엉뚱한호랑이607
안녕하세요
보통 가정을 꾸리고 아이가 있으면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나요?
아니면 있는 돈에서 어떻게든 생활을 하시나요?
너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귀여운팬더곰238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가지게 되면 갑자기 돈을 써야 되는 순간이 한 번씩 찾아오다 보니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해두고 급할 때마다 사용하도록 개설 해두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응원하기
앵그리버드
갈수록화창한순댓국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왜 개설하는냐면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서 그걸 매꾸기 위해
어쩔수 없이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는거죠.
없는게 좋죠
어디고
아이를 키우며 생활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수입보다 지출이 많은 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달을 위해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수입의 정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무조건적인 건 아닙니다
도롱이
보통 있는 돈을 우선으로 사용하되, 마이너스 통장까지 사용하는 건 돈이 없거나 녹록치 않은 경우라고 생각돼요. 다만, 마이너스 통장을 미리 개설만 해놓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어느 정도 있다고 보여요.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
즐거운 하루가 되어보자입니다. 보통 가정을 꾸리고 아이가 있다면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거나 하지 않습니다.
있는돈으로 일단해결할려고 합니다.그리고 신용카드로 사용을합니다.
즐거운하루123
아이가 무언가를 배우고 싶을때 돈의 여유가 있으면 상관 없지만 그렇지않은 경우에는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서 아이한테 많은 경험을 시켜주는걸로 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