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실패의 원인을 쭉 생각해보니 엄청 많이나오네요..

지금 20살이고 전문대생입니다

저는 수능을 망쳐서 전문대를 들어갓습니다

오늘 곰곰히 내가 왜 수능을 망쳤을까 고2중순부터 정시준비한다는놈이 왜 수능을 망쳤을까 모고점수는 왜안나왓던걸까 등등…나중에 편입준비할때는 무슨자세, 하지말아야할행동 등등 이런걸 좀 생각하면서 수능을 망친 이유? 같은거를 쭉 적어봣는데

대략적으로 저의 공부태도 + 고2~고3 수험생활때 공부방향정도

대략적으로 한 12개정도 문제점들이 나오더라고요 많이나온거죠…

저는 사실 열심히는 햇다생각하는데

지금 곰곰히 생각해보니 문제점이 너무 많앗던거같아요

공부방향이나 후반기 집중력, 너무 인강에 의존한점, 수준에 맞지않는 컨텐츠를 푼점.. 등등….

좀 많이잇더라고요

물론 뭐 저는 재수는 형편상 못하고 편입만 가족들이 허락해주셔서 편입을 할 예정인데

저렇게 혼자 피드백한점 계속 복기하면서 고쳐나가면 나중에 편입준비할때는 좀 더 도움이 되겟죠?

꼭 편입은 성공해야되가지고..

그냥 후회가 되는게 몇개 잇어가지고…

결과론적으로는 저 자신을 속이면 안된다라는게 결론입니다

수험생활때 저 자신을 제가 되게 많이 속인거같아요

국어공부항때도 인강이 공부라고 생각하면서 인강만 들은 제 자신 (고2중순~고3넘어가기전 겨울방학)

탐구공부를 자꾸 미룬점 등등…. 후회가 되는점이많이잇더라고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래도 잘 분석하셨네요

    다음에는 꼭 미진한 부분 보완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의지를 꼭 이어 나가세요

    그래야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