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클때에는 감기에 걸리기 아주 쉽죠?

요즘은 아침과 한낯의 기온차가 상당히 큰 날씨입니다.

이런 일교차가 클때에는 감기에 걸리기 아주 쉽죠?

잠을 잘때 창문을 열어놓고 자는데 추워서 깼드라구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무래도 여름엔 아침 저녁으로 추워 창문이나 선풍기를 틀고자지요. 그러나 가을이되어가면서 기온이 떨어지고 하던습관으로인해 감기가잘걸리더라구요

  • 안녕하세요 여름부터 가을까지 이어지던 무더위와 폭염이 줄어들고 아침 저녁에 선선한 바람이 불지만 한 낮에는 아직

    더운 기운이 있어 이렇게 일교차가 클 때는 감기 등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 네 보통 일교차가 심해지는 시기에는 낮 기온을 생각해서 얇게 입고 나갔다가 밤에 추워지는 영향이나 잠 잘때 얇은 이불이나 창문 등의 영향으로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 맞습니다. 일교차가 클때는 보통 급격히 변하는 온도에 적당한 옷을 준비해서 입어야 하는데, 그러질 못하니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