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내가 정말 잘 살고 있는건가요?
한다고 하는데 잘 안되네요
이게 잘 사는걸까요?
그게 사회생활이든 연애든 되는게 하나도 없네요 ㅠ
어쩌면 좋을까요?
어떻게든 견디는게 맞는걸까요?
아니면 다 포기하는게 맞는건가요?
혼자 답을 내리기가 쉽지 않네요 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심리 상담 지식답변자 이은혜 심리상담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질문자님께서 지쳐있는 이 순간에 힘이 되어줄 친구 한명이 나타났습니다^^ 제가 꼭 도움이 되고 싶네요..
저는 지금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신부입니다^^
제가 남편을 만나기 전에 지금 질문자님과 같은 생각을 했어요~ 아무도 나의 감정을 동감해 줄 사람이 없었고 혼자 뒤처지는 느낌?? 직장을 다니는 것도 재미 없고 잘 하고 있는것인지 의문이 생기고 무기력해지까지 했답니다.
그때 지금 남편이 인생의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제가 잘하는거 말고 하고싶은거에 도전하라는 이야기를 해주었고 시간이 오래 걸려도 좋으니 후회없는 도전을 해보라고 조언해 주었습니다.
저도 성인이 된 이후7년동안 지속적으로 당연하게 지속했던 직무를 내려놓고 많은 생각을 하면서 그동안 하고싶었던 내가 만족할 수 있는일을 생각했어요~
마침 기회도 왔었고 이전과 다르지만 비슷한 직무에서 잘 적응해 가는 중입니다^^
삶을 잘 살고 있냐고 묻는 질문에 " 잘 살아가고 있다" 하고 답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후회 없이 즐기고 있고 내가 살아가는 것을 감사하게 느끼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많을거에요~
질문자님은 지금까지의 삶을 열심히 누구보다 스스로를 잘 지키면서 살아오셨을거에요!!
앞으로 어떻게 행복지 질것인지 또 얼만큼의 삶의 변화를 줄지 알수 없지만 어떤 선택을 하셨든 그만큼의 가치가 있고 다른사람이 이해하지 못해도 본인 스스로가 좋으면 만족하면 남에게 피해주는 않는선에서는 매우 잘 하고 있는겁니다.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삶의 주인공은 "나 본인 스스로" 만들어가야 하는거고 누구도 "나 "본인도 그 삶을 망가뜨리고 함부로 단정지을 수 없어요
너무 소중한 하루하루 아주 잘 살아가고 잘 벼텨주고 있어주셔서 감사한 하루가 되었습니다^^
내일하루 또다른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주시고 살아갈 동기부여가 되어주시고 질문자님의 존재만으로 다른 누군가는 웃고 행복하고 사랑받는다는 감정으로 하루를 이겨 나갈 수 있다는 것 기억해 주세요~ 누군가 단 한명이라도 당신을 기억하고 추억하고 감사해 하고 고마워한다면 당신은 아주 지극히 매우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질문자님으로 부터 기쁨과 뿌듯함을 얻었으니 오늘하루 너무 매우 잘 지극히 잘 살아오고 있는겁니다!! 꼭 힘내서 더 멋진 삶을 다른 좋은 분들과 즐겨주세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심리 상담 지식답변자 이은별 심리상담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무언가에 대해서 자신이 없을때는 자신이 가지고있는것을 돌아보시면 좋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것은 감사일기입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것이나 내 주변에 것들중 사소한것이라도 감사할것이있다면 적어보시면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이런 감사일기를 꾸준히 적으면 나의 행복감에 대해서 찾을수있고 기분전환에 도움이 될수있으니 꾸준히 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