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떡볶이랑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우리가 떡볶이 같은 경우는 맵고 탄수화물이 많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 하는 음식중에 하나 인데요
떡볶이랑 같이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이 있다는데 어떤것인지 궁금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떡볶이는 당분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때문에 탄수화물함량이 높은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것은 좋지않습니다.
떡볶이는 매운
소스와 함께 탄수화물이 풍부한 떡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이나 튀긴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은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 음료나 알코올과 함께 섭취하면 혈당 급증과 소화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제품과 함께 먹는 것도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과도한 양의 떡볶이를 섭취할 경우,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