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활발한코브라246
혹시 갑상선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 등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갑상선에 조그마한 물혹이 있는데 매년 건강검진할 때마다 심각한건 아니니 그냥 지켜보면된다는 의견을 받습니다. 그래도 관리를 좀 하고싶은데 갑상선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 또는 생활습관 중 아무거나 한가지 정도만 간단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갑상선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으로는 해조류를 추천드려요. 특히 김, 미역, 다시마 등은 요오드가 풍부해 갑상선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요오드 과다 섭취는 피하셔야 하니 적당량만 드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