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안녕하세요 가난한노인네입니다. 하루커피4잔 설탕없는거 설탕0프로인데 매일먹어도 될까요
심장에 좋다 안좋다 말들이 많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카페인 조금 과해보입니다
일반적으로는 2잔이 적당해 보여요
조금 줄일필요가 있는데 어럽다면 3잔부터 시행하세요
하루에 4잔의 설탕 없는 커피는 일반적으로 심장 건강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으나, 개인의 카페인 민감도와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설탕 없이 마시는 커피는 혈당 조절과 칼로리 감소에 도움이 되며, 체중 관리와 심혈관 건강에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혈압이나 불안 장애가 있는 경우, 또는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에는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커피 카페인 함량과 1일 섭취량
카페에서 파는 아메리카노 커피에는 약 160~300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성인 1인당 일일 카페인 섭취 허용량이 400mg 정도인데, 카페에서 커피 2~3잔 마시면 하루 1일 섭취량이 훌쩍 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