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2입니다 공부 팁좀 공유해주세요

5등급제 기준으로 2.0 ~ 2.3 유지하고 있는데 이정도로 인서울 가능한가요? 아니면 2학기 때 부터라도 1점대 찍으면 괜찮나요.. 그리고 1등급 욕심이 좀 생겨서 그러는데 수학 물리 생명 국어 잘 하시는 분 팁좀 부탁드립니다. 특히 국어랑 물리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내신 2.0에서 2.3정도이시면 인서울은 가능할겁니다. 그렇지만 교과 전형은 일부 대학만 노려야 하고, 종합이나 논술전형을 병행할때의 합격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국어와 물리는 전략적 공부법을 적용하신다면 1등급까지도 괜찮다고 합니다. 내신의 2~3등급대에 서울여대나 상명대,명지대의 교과 전형에서 2.7에서 3.0까지도 합격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내신 대비해서 교과서 중심으로 자습서나 평가문제집을 푸시고 문학에서 작품별 핵심 개념이나 작가의 의도나 지문 구조 분석도 공부하시고 문법에서는 개념암기 후 기출을 반복하고 수능대비로 비문학에 문단별 요약과 구조파악이랑 매일 1지문 풀이를 하시고 문학에 대표작품이나 개념어 반복과 ebs 지문 분석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