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이섬유가 많으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데 이 식이섬유도 종류가 있나요?
일반적으로 식이섬유라고 하면 소화가 잘되고
변비를 예방해준다고 정도는 충분히 들어서 알고 있는데요
이 식이섬유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에도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불용성 식이섬유: 물에 녹지 않으며 대변의 부피를 늘려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예: 통곡물, 채소 껍질)
2. 수용성 식이섬유: 물에 녹아 겔처럼 변해 소화를 느리게 하고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예: 귀리, 사과, 보리)
각각의 장점이 있으니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에는 불용성 식이섬유와 수용성 식이섬유 두가지가 있는데 이중에서 소화가 잘 되는것은 수용성 식이섬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