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속쓰림에 도움되는 식단이 있을까요?
평소 속쓰림증상이 종종있는데요 고기나 밀가루음식이 심해서 자제하고 있습니다 속쓰림을 완화하고 밀가루와 고기류를 보완하는 식단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속쓰리다는 것은 위에 염증이 있거나
위산이 자극을 한다는 말인데
고기나 밀가루 음식은 위에 부담을 주거나 자극을 주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하시고 따뜻한 우유를 드시거나
병원에서 약을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훨씬 더 좋을듯 합니다.
양배추 속 비타민U는 항염 성분으로 위 점막에 염증이 생기거나 헐었을 때 회복을 돕고, 위벽을 튼튼하게 만든다. 특히, 글루코시놀레이트는 강력한 항암물질로 위암 발생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