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셔야 좋은가요?

건강을 위해서 하루에 적절한 칼로리나 영양소를 섭취해줘야 우리몸에좋다고 들었는데, 물도 하루에 일정한 양을 마셔주는게 좋다는데, 하루에 몇L를 마시는게 좋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터프한낙타280입니다.

      하루에 물은 약 2L를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몸의 노폐물 제거에 좋다고 하니 차와 같이 섭취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조용한참새179좋아하는 메뚜기입니다.하루에 물은 얼마나 마셔야하냐면 권장량은 2리터입니다. 물통을가지고 다녀야 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쿨한상괭이75입니다.

      보통 2l라고 많이 말을 합니다.

      착각하실 수 있는게 생수로만 2리터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음식물로 섭취하는 국물등도 해당 물에 포함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착실한생쥐입니다.

      하루에 2l정도 드시면 됩니다. 단 음식물에 포함된

      수분까지 생각해서 드셔야합니다. 수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 수분을 1L 드셨다면 물로는 1L만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운동을 많이하거나 땀을 많으 흘린날이면

      빠져나간 수분만큼 더보충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떡뚜꺼삐입니다.

      좋은 질문 이십니다.

      하루에 적정량의 물은 1.5리터 정도 입니다.

      이정도의 양을 지속적으로 드신다면 최고의 건강유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