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탈퇴한 사용자
토마토와 같이 먹으면 좋은음식은 뭐가있나요?
토마토가 암예방에도 도움되고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그럼 토마토와 같이 먹으면 시너지효과를 더주는 음식은 뭐가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는 지용성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때문에
올리브유 등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하여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올리브유와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을 포함해 라이코펜의 흡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항암 성분이 풍부하여 토마토와 함께 섭취할 경우 항산화 효과가 배가될 수 있고, 마늘은 면역력을 높이며 항암 효과가 있어 건강에 이롭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금치의 비타민 C와 철분은 토마토의 영양소와 결합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의 흡수율이 높아지고 건강에 더 많은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토마토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은 올리브유와 아보카도 입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라이코펜은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져 암 예방에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치즈나 고기와 함께 먹으면 단백질과 지방을 보충할 수 있어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에 좋으며 토마토와 허브를 함께 먹으면 맛도 좋고 함염 효과도 더해집니다. 시너지 효과를 위해 기름과 함께 섭취하는 게 키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