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단백질을 한번에 30g이상 섭취하면 지방이된다는데 고기는 어떤가요?
단백질은 한번에 30g이상 섭취하면 지방으로 간다고 알고있는데요
그럼 고기집에가서 실컷 고기를 먹고 나면 단백질을 과하게섭취할텐데 살로가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도 열량을 내는 영양성분이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개인의 하루 적정 단백질 섭취량은 나이와 성별, 체중, 신체 활동 등 다양한 요인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일반 성인의 경우 하루 필요 단백질은 체중 1kg당 약 0.75g 정도입니다. 많은 양의 운동을 하는 운동선수라면 체중 kg당 1.0g입니다. 이러한 기준으로 봤을 때 일반적으로 성인 남성은 하루 55g, 여성은 45g의 단백질 섭취 권장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의 과다 섭취는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초과된 단백질은 신체에서 지방으로 전환될 수 있기 때문에, 체중 관리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기초 대사량에 맞춰 칼로리를 조절해야 하며,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단백질을 한번에 많이 섭취하면 그 초과량이 지방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고기와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내에서 필요한 단백질 양을 초과하는 부분은 에너지로 사용되거나 지방으로 저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백질은 근육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적절한 양의 단백질 섭취는 체중 관리와 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특히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에는 과체중이나 비만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고기를 포함한 단백질 섭취는 적절한 양을 유지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하여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가 먹은 영양성분은 서로 서로 순환을 해요
단백질도 먹고 만약 사용을 안하면 그게 살로 가는거죠
모든 영양성분이 동일한 작용이니 굳이 단백질에 한정 지을 필요가 없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