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Fravend
변비를 치료하려면요 물을 많이 마시는게?
제가 변비가 있거든요 뭔가 정말 배가 아파도 염소똥 같은 똥만 조금 싸고 그게 끝이거든요 계속 반복입니다
그래서 변비를 고쳐야 될 거 같은데 이런 변비를 치료하려면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을까요
하루에 1.5리터 정도의 물 이상을 마셔야 되는건지 궁금하고요 그리고 변비에 좋은 음식이나
과일 같은게 있는건지 알고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물은 2리터 정도 마시는게 좋긴 해요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가 풍부한게 좋아요
우선 채소중 평소 맛있다고 생각하는거 가성비 좋은걸로 드세요
식이섬유는 다 비슷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