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오만과편견
런닝머신이용시 다이어트 할 때 빨리 걷기와 뛰기
런닝 머신을 주4회 40분 정도 걷고 있는데요, 체지방을 줄이고 싶은데 빨리 걷기와 뛰기 중 어느쪽이 효과가 있을까요? 시간은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 런닝 머신을 이용할 때, 빨리 걷기와 뛰기 중 어느 것이 효과적인지, 그리고 적당한 시간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뛰기(조깅 또는 러닝)는 빨리 걷기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심폐 지구력을 더 향상시키며 전신 근육을 더 활성화합니다. 따라서 체지방 감소와 전반적인 신체 형성에 있어 뛰기가 더 효과적입니다.
2. 체지방 감소를 목표로 할 경우, 주 4회 40분의 운동은 좋은 시작이지만 최대한 뛰기 비율을 늘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주 4회 중 2회는 뛰기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뛰기의 경우, 적당한 운동 강도는 자신의 체력에 맞춰 조절해야 하며 시작할 때는 저항을 느끼지 않는 정도로 시작하고, 점진적으로 운동 강도를 높이면서 조정해나가세요.
4. 다양한 운동을 조합하여 근력 운동이나 유산소 운동을 함께 시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뛰기와 함께 유산소 운동 외에 복근 운동이나 전신 운동을 포함시키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