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수시로 물을 자주 마시면 우리 몸에 혈액순환등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는데, 어떤 부분이 좋은가요?
추운겨울에 특히 건조한 몸상태를 완화하기 위해서 물을 자주 마셔서 수분보충을 자주하면 피로회복에도 좋고
혈액순환등 컨디션유지에 도움이 된다는데, 물을 자주 마시면 노폐물 배출은 이해가 되는데, 그 외에 어떤 부분이
좋은지 여러가지 좋은 영향을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물을 매일 마신다면, 1시간마다 1컵씩 마시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물은 체내에서 여러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며, 특히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온 조절, 영양소 운반, 노폐물 배출, 그리고 소화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은 혈액의 점도를 낮추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세포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하며, 피로 회복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건조하 환경에서는 수분 손실이 증가하므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더욱 중요하며, 면역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매일 물을 마실 때, 1시간마다 1컵씩 섭취하는 것은 체내 수분을 지속적으로 부충하는데 효과적이며, 과도한 수분 섭취를 피할 수 있어 건강한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규칙적으로 물을 마시는 습관은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증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물 많이 마시면 좋은 효능은. 신체 기능 개선. 피부 건강. 체중 감량. 변비 해소. 질병 예방. 피로 감소. 집중력 향상. 운동 효과 증대 등이 있습니다.
물은 한꺼번에 마시는 것 보다 매시간 마다 알람을 맞추어 한잔씩 마시는 것이 좋은 습관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지 건강에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물의 양에 따라 다르지만 한번에 과도한 물을 섭취하는것보다는
나누어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