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9만달러 회복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엄격한비단벌레5
삼겹살을 먹으면 종종 설사를 하게 되는 이유는 ?
삼겹살이나 육류를 조금 과하게 먹게 되면 설사를 하곤 하는데요. 과연 어떠한 문제가 있어서 이러한 현상이 벌어지는지 궁금합니다. 장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대장이 과민하게 반응해서 복부의 불편함, 복통, 삼겹살 설사 등을 유발하는 병인데요. 기름기가 많은 고기 섭취를 하면 대장이 과민하게 반응해서 자주 화장실을 갈 뿐만 아니라 삼겹살 설사를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