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느긋한돌고래111
빈속에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를 먹어도 괜찮나요?
빈속에 방울토마토를 먹어도 속에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빈속에 방울토마토를 먹는 것은 일반적으로 괜찮습니다. 방울토마토는 수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가벼운 식사로 좋습니다. 다만, 스테비아와 같은 감미료를 추가하면 일부 사람에게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개인의 반응을 체크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적당히는 괜찮지만
다량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의 스테비아 보다는
토마토가 문제입니다.
토마토는 신맛이 있고, 유기산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의 섭취는 위산 분비 촉진으로 위산과다 및 역류성식도염, 조직 손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량은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스테비아를 떠나서 일반적으로는 먹어도 되는데요
위가 약하신 분들은 산도가 높아 오히려 위를 부담스럽게 해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방울 토마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복에 먹어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예민한 위장을 가진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토마토는 산 성분이 있는 식품으로 위산 과다 상태에서 섭취시 위점막 자극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염. 역류성 식도염 병력이 있는 분들은 속쓰림. 메스꺼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